동영상을 녹화하고 싶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오캠을 추천합니다.

100% 완전무료이고 설치도 간편합니다.


녹화하고 싶은 동영상을 준비해놓고 화면 크기에 맞게 녹화창을 조절해 놓은 채로 녹화버튼을 누르고 동영상도 재생시키면 실시간으로 녹화가 됩니다. 녹화를 끝내면 지정한 폴더에 고스란히 파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파일은 각자가 자주 사용하는 자료실에서 '오캠'으로 검색하면 다 있을 거구요.

이걸로 바로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oCam_v67.0.exe



설치과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고 사용자 동의 한번 누르면 다음에 바로 설치가 되고 끝입니다.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오캠 아이콘이 생기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오캠이 실행됩니다.




<사진1>



좌측의 네모가 동영상을 녹화하는 창입니다. 저 창을 동영상의 화면에 맞게 조정하여 맞춰놓으면 됩니다.

우측은 프로그램 메인화면인데 특별한 일이 없다면 동그라미 쳐놓은 세 곳만 만지면 됩니다.


'도구'를 클릭하여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 대체로는 굳이 만질 것은 없습니다. 하나 있다면 동영상이 저장되는 폴더를 지정하는 정도입니다. 그냥 변경할 필요 없이 써도 되지만 한번 변경해 볼까요.


'도구'를 클릭하여 옵션창을 열고




<사진2>



<사진2>의 저 동그라미 쳐 놓은 곳을 클릭하여 동영상이 저장되는 폴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1>의 '열기'를 클릭하면 동영상이 저장된 폴더가 열립니다.


녹화 준비가 되어 <사진1>의 녹화를 누르면 동영상 녹화가 시작되는데 녹화 중인 상태를 보면




<사진3>



<사진3>의 좌측 네모 안에서 창 크기에 맞게 동영상이 녹화되는 것이구요. 우측처럼 메인창은 변합니다. 중지와 일시중지 버튼이 생겼죠. 저 중지를 누르면 녹화는 끝납니다.


녹화가 끝나면 <사진1>의 열기를 눌러서 보면 녹화된 동영상파일이 있을 겁니다.





Posted by 라찬
,